2022/12 5

山寺 쌍봉사(雙峰寺)의 겨울 2022,12,24

山寺의 겨울.. CNN선정 국내사찰 33곳 중 아름다운 사찰 雙峰寺를 눈 소식과 함께 찾습니다. 대웅전(높이 12m)의3층 목탑의 모습을 전하는 유일한 건물이었으나 1984년 소실되었다가 초근 복원되었다. 소담스럽고 정겨운 山寺 한 폭의 화풍을 보듯 눈(雪) 덮인 산사 풍경을 돌아보며 집 사람과 작은 행복을 가져봅니다. 고즈넉한 山寺 雙峰寺에서 雪景을 만끽합니다. 주지스님의 거쳐 육화당(六和堂)으로 들어서면 종무소가 있고 그 앞 눈 폭 맞은 감나무가 한 폭의 그림이다.

무등산 설경(雪景) 2022,12,14

무등산 설경(雪景) 무등산에 눈(雪) 소식이 들려오면 새하얀 능선 위로 치솟은 주상절리가 그려내는 독특한 풍경에 반하여 몇 년째 무등산을 한걸음에 달려오는 것 같습니다. 조용한 산사 규봉암을 페스하고 장불재에 도착하니 차가운 바람이 빰을 스치지만 입석대와 서석대 설경이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 아름답습니다. 장불재를 지나 서석대 포인트로 이동합니다. 장불재에서 바라본 서석대와 입석대(우) 서석대 설화 중봉과 광주시가지 오후시간대라 햇빛에 반사되는 아름다운 설화로 멋진 산길이 이어지며 눈과 마음이 즐겁습니다. 이곳에서는 잠깐씩 스치듯 지나는 구름을 고마운 마음으로 바라보며 저녁노을이 들 때까지 수정처럼 빛나는 서석의 수정병풍을 보고 싶지만 다음으로 미루고 후다닥 내려서지만 광석대를 지나며 머리에 불 밝히..

산행 photo 2022.12.16

순창(淳昌) 나들이

순창(淳昌) 나들이 이왕지사 가는 길에 순창 맛집에 들러 점심도 하고 5일장 전통 유과 집에 들려 유과를 사는데 고맙게도 김장하다가 김장한 배추 한 포기를 담아줍니다. 시골 인심 정말 후하고 친절합니다. 물론 가격도 저렴하고요 필요한 물건 몇 가지를 더 사고 또 다른 순창 여행지를 체계산 출렁다리와 한국의 잔도 길 용궐산 자연휴양림 앞을 지나 섬진강 상류 장군목길에 자연이 빚어놓은 요강바위를 찾아봅니다. 누군가도 이런 자연의 이치를 깨달으면 사회전반의 시스템이 정상으로 돌아갈 텐데..안타깝네요. 주차장에서 체계산 출렁다리를 건너며 주변 조망만 보려면 놀멍 쉴 멍 걸어도 30분이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요강바위.. 순창 연밥정식

여행 photo 2022.12.15